1960

Backpacks

창업자인 아케 노르딘이 스웨덴 오빅(Örnsköldsvik)에서 피엘라벤을 창업하였습니다. 그의 혁신적인 알루미늄 백팩 프레임은 대자연 속으로 더 멀리 나아갈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1964

Termo Tent

최초의 결로 방지 텐트인 써모 텐트는 혁신 적인 더블월 구조를 채택하여 결로를 막아 주었고 아웃도어에서도 편안하고 쾌적한 잠자리를 가능케 하였습니다.

1965

First Golden Fox

피엘라벤은 아웃도어 발전에 공헌을 한 아케 쇼만을 위해 영예로운 황금 여우 상을 수여하였습니다.

1966

Greenland Expedition

스칸디나비안 알피니스트와 연구진들이 그린란드의 빙하 연구를 위해 탐험을 떠납니다. 피엘라벤의 텐트와 배낭들이 탐험대를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1968

Greenland Jacket

그린란드 탐험을 위해 피엘라벤에서 처음 개발한 자켓입니다. 초기에는 피엘라벤의 경량 텐트 개발을 위해 사용됬지만, 비왁스와 파라핀으로 발수코팅을 하여 기능성을 높이고 자켓으로도 만들어 졌습니다. 이 소재가 바로 오늘날까지 피엘라벤의 대표 소재인 G-1000이며, 발수로 사용된 것이 그린란드 왁스 입니다.

1970

Greenland Trousers

피엘라벤의 첫 번째 바지로, 출시 후 아웃도어 매니아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바지가 되었고 등산과 일상에서 다양하게 입을 수 있었습니다.

1973

HAP

1965년 피엘라벤의 동계용 슬리핑백이 이미 다양한 탐험에 사용되었지만, 차세대 모델인 햅, HAP (High Alpine Polar)이 개발되면서 피엘라벤의 슬리핑 백이 좀더 다양한 아웃도어 환경에 활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1974

Safari Jacket

열대 기후 지역 탐험을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피엘라벤에서 처음 특화된 트래블 의류를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1974

Expedition Down

아케 노르딘은 더 이상 추위 때문에 고생을 겪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그의 해결책은 2개의 자켓을 서로 결합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2중 구조는 열 손실을 방지하고, 추운 바람에도 더욱 강하게 맞설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1975

Gyro Frame

자이로 프레임 등판 시스템은 이동성을 높여주고, 배낭을 더욱 안정적으로 제어해 주는 역할을 해주었습니다.

1976

Canada Shirt

피엘라벤의 캐나다 셔츠는 튼튼한 아웃도어 셔츠의 대명사로 급속히 자리잡아 갔습니다. 두툼한 천은 편안하고 따뜻해서 지금까지도 사랑 받는 피엘라벤의 셔츠가 되었습니다.

1978

Kånken

학생들의 가방 무게를 덜어주기 위해 개발됬던 칸켄은 이제 스웨덴 디자인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2008년도에 칸켄은 처음으로 기후보상 프로젝트를 수행한 가방이 되었습니다.

1979

Fjällräven Weeks

피엘라벤 비기너들도 흥미를 갖고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도록 기폭제와 같은 이벤트를 마련하였습니다.

1989

Silhuett

피엘라벤은 인체의 움직임을 연구하여 실루엣 슬리핑백을 개발하였고, 이 슬리핑백은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1992

Akka Tent

유명한 아카 텐트가 이때 소개되었습니다. 초기 모델에 비해 더욱 발전되었고,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1992

Fält Jacket

스웨덴 군 서바이벌 스쿨의 창립자인 라스 폴트 Lars Fält 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된 자켓입니다. 폴트 자켓은 생존에 필요한 다양한 요구 사항이 기능적으로 반영되었습니다.

1993

Fjällräven Extreme Marathon (F.E.M.)

스웨덴 최초의 익스트림 마라톤인 F.E.M은 70km, 50km, 30km으로 나누어져, 2일 동안 걷는 산악마라톤 대회였습니다.

1994

Save the Arctic Fox

연구원인 Anders Angerbjörn 앤더스 앵거본이 처음으로 북극여우를 살리기 위한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피엘라벤이 후원하는 북극여우 살리기 운동은 오늘날까지 활발히 이어지고 있습니다.

1997

Fjällräven Polar

북극권을 개썰매로 달리며 경쟁하는 피엘라벤 폴라 대회가 처음 열렸습니다.  전문가가 아닌 보통의 사람들을 참가자 대상으로 한 이 대회의 목적은 북극권의 거친 환경과 추위 속에서도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였습니다.

1999

Vidda

피엘라벤은 가장 인기 있는 G-1000소재의 아웃도어 바지를 선보입니다. 무릎과 엉덩이에는 두 겹으로 강화하였고, 조절 가능한 밑단과 8개의 실용적인 포켓도 이때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비다는 지금까지 트레커들이 가장 사랑 받는 아웃도어 바지가 되었습니다.

2005

Fjällräven Classic

110km의 트레킹이 이때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트레커들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자연 환경 중 하나인 스웨덴 라플란드 지역의 쿵스레덴 트레일을 걷는 행사입니다.

2008

Kajka

이 새로운 트레킹 백팩은 전세계 트레커들을 열광케 했습니다. 카즈카는 지금까지 기능성과 편안한 착용감으로 다양한 아웃도어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

2010

Akka is awarded

아카 텐트 군이 보완되어 새롭게 리뉴얼되었습니다. 피엘라벤의 아카돔 텐트는 스웨덴의 아웃도어 매거진 Utemagasinet에서 ‘최고의 아웃도어 제품’에 선정되었습니다.

2010

Keb Trousers

켑 트라우저는 G-1000과 스트레치 소재로 만들어져, 아웃도어쇼에서 “최고의 아웃도어 바지”로 선정되었습니다. 심사관들은 이 바지의 내구성과 기능성, 친환경적 요소를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2011

Luhkka

루카는 순록을 키우며 살아가는 스웨덴 전통 부족인 사미족의 족장 닐스 앤더스 Nils-Anders 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되었습니다. 사미족의 전통의상에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루카는, 이름 역시 그들의 말에서 따왔습니다.(루카의 의미는 악천후를 위한 칼라(깃)란 뜻입니다.)

2011

Eco-Shell

에코쉘 소재는 Teijin 사와 함께 개발되었습니다. 에코 트레일 자켓은 여러 친환경 상을 수상하였고, 2011년에는 SOA(Scandinavian Outdoor Award)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선정되었습니다.

2012

Numbers

지속가능성과 환경에 대한 영향을 최소화한 특별한 아웃도어 가먼츠 라인, 피엘라벤 넘버스 런칭하였습니다.
또한 여러 아웃도어 미디어를 통해 게이터 트라우저 No.1은 최고의 새로운 아웃도어 트라우저로 자리매김 되었습니다.

2012

Fjällräven Polar 2.0

피엘라벤 폴라는 새로운 형태로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참가자들이 개썰매 횡단을 하는 것은 동일하지만, 서로에 대해 경쟁하지 않고, 아웃도어 지식을 공유하며, 추운 겨울에도 아웃도어를 즐길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2013

Save the Arctic Fox 2.0

피엘라벤은 북극 여우 생존을 보호하기 위해 스톡홀름 대학 동물학과 연구진들에게 정기적인 재정 후원을 시작합니다.

2013

The Fjällräven Way

우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정책인 피엘라벤 웨이를 발표했습니다. 이는 더 높은 책임감과 각 조직 및 협력사들을 위한 다양한 가이드 라인까지 포함하고 있습니다.

2013

Kajka with a wooden frame

피엘라벤의 인기 배낭인 카즈카에 알루미늄 프레임 대신, 친환경적이면서도 동일한 강성을 지닌 자작나무 프레임을 적용하여 CO2 발생을 이전보다 90%까지 절감시켰습니다.

2014

Down Promise

피엘라벤의 다운은 100% 추적가능하고, 동물복지를 지키며 생산됩니다. 우리의 다운 프라미스는 가장 윤리적으로 만들어진 최고품질의 다운 임을 보증하는 것입니다.

2015

Eco-Shell 2.0

새로운 친환경 하드쉘인 에코쉘은 테크니컬 아웃도어 의류인 켑 패밀리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방수 자켓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 올린 켑 에코쉘 아노락은 출시 전부터 주목받으며, ISPO 어워드를 수상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