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RE-KANKEN

(새로운 리칸켄 시리즈)

 

칸켄은 스웨덴 아이들의 무거웠던 학교 가방을 가볍게 해주기 위해 1978년에 처음 선보였습니다. A4 사이즈가 넉넉히 수납되는 칸켄의 간결한 디자인은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그대로 입니다.

대신 이제 더 이상 스웨덴 학생들만의 가방이 아닌 전세계 구석구석까지, 수많은 사람들의 곁으로 퍼져나갔습니다.심플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은 일상과 여행에서 실용적이며 튼튼하고 내구적인 소재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칸켄의 다양한 컬러는 나만의 개성을 표출 할 수 있는 매력적인 아이콘입니다.

이제 자연과 환경을 위한 피엘라벤의  오랜 Sustainability의 노력과 열정은  칸켄 패밀리의 새로운 멤버인 리칸켄으로 이어집니다. 
 

11개의 재활용 음료수 플라스틱 병은 이제 물과 화학약품,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여주는 스핀 다이(Spin Dye) 기술로 더욱 새롭고 친환경적인 칸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리칸켄은 그 자체가 매력적인 백팩이지만 또한 더 나은 환경을 위한 현명한 선택입니다.
자연이 없이는, 우리는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입니다 .

 

상품보러가기

Re-kanken_poster_blue-1-

_D9A4023

재활용 플라스틱병의 멋진 변신

(RE-KANKEN = 11 / MINI = 9)

 

리칸켄에 담긴 친환경적인 요소에는 많은 기술적인 노력과 제조기술이 요구되었습니다.

피엘라벤은 이를 구현하기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리칸켄의 소재는 재생 폴리에스터입니다.
리칸켄은 일반적으로 쓰고나면 버려져 수집되는 11개의 PET 병으로부터 만들어졌고, 리칸켄 미니는 9개의 PET병으로 만들었습니다.

모두 재생소재로, 리칸켄 역시 언젠가 사용이 끝나면 다시 재활용 될 수 있습니다. 물론 피엘라벤의 칸켄은 튼튼하고 내구적이어서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필요 이상을 제조하지 않고, 그 차체만으로도 또한 친환경적입니다.

 

33

34

물과 에너지, 그리고 화학약품을 줄이다.

(Spin Dye Tech)

 

일반적인 염색 공정은 실을 뽑아내 천을 만든 다음, 염료가 담겨있는 큰 욕조에 담급니다.

이 과정에서 엄청난 물과 화학약품, 그리고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혁신적인 스핀 다이(Spin Dye) 기술을 이용하면 실을 뽑아내는 단계에서 염료가 담긴 캡슐을 녹여내 함께 색을 구현하며 실을 뽑아 내게 되므로, 일반 염색 공정에 비해 물과 화학약품, 에너지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물은 75%, 화학약품은 67%, 에너지는 39%가 제조 공정에서 감소됩니다.

피엘라벤의 플리스 자켓들 역시 이 공정으로 만들어지고 있으며, 이 기술에 대한 친환경적인 장점을 리칸켄에서도 효과적으로 활용하였습니다.
 

 

 

9

Untitled-8ss

같은 디자인, 다른 느낌!

 

리칸켄의 디자인은 기본적으로 칸켄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새로운 소재와 새로운 컬러와 함께 더욱 친환경적으로 만들어졌습니다.

리칸켄의 가장 큰 특징은 로고입니다. 클래식이 화이트 반사로고를 사용한 데 반해 리칸켄은 튀지 않으면서도 세련된 자수 로고를 사용하였습니다.

또한 천의 감촉 역시 클래식에 비해 부드럽고 따뜻한 편이며, 친환경 발수처리가 되어 있어, 물을 잘 튕겨냅니다.

또한 클래식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컬러가 선택 가능합니다.